알리오 올리오(오일파스타)는 처음 만들어 보기에 도전을 했습니다.
처음엔 기름으로 만든다 생각하니 느끼할 것 같아 걱정도 되었는데 만들어보니 괜한 걱정이었더라구요.
여러분들도 오일파스타는 그리 어렵지 않으니 도전해 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
* 재료 *
스파게티면 1.5인분
칵테일새우 애기주먹만큼
통마늘 11개(저는 마늘을 좋아해서 많이했어요~)
청양고추 1개
5색 푸실리 0.5인분(15개정도 넣은 것 같네요.)
소금 1/2 + 1/4 숟가락
후추 1/4숟가락
페퍼로치노 4개
카놀라유 약간
1. 재료를 볶기 전 사전 준비를 합니다.
마늘은 식감이 좀 남게끔 얇게 썰고, 청양고추도 시슷한 두께로 썰었습니다. 칵테일 새우는 냉동상태라서 찬물에 여러번 헹군 후 먹기좋게 꼬리부분만 제거했어요~
2. 파스타면과 푸실리를 삶습니다.
Previous imageNext image
물이 끓으면 소금을 1/2 숟가락정도 미리 넣고, 그다음에 파스타면과 푸실리를 넣고 면이 익을때까지 끓입니다. 파스타면을 익힐 때 소금을 넣으면 면에 간이 베어서 맛있다고 하더라구요.
3. 팬에 오일을 두른 후 나머지 재료들을 볶습니다. (마늘,청양고추,페퍼로치노,새우)
저는 마늘향이 많이 나게 하고싶어서 기름에 마늘을 오랫동안 구웠어요. 마늘색이 연해지기 시작하면 새우와 소금 1/4를 넣고 노릇노릇 해질때까지 볶습니다.
새우가 노릇해지면 후추 1/4을 더 넣고 약불로 조금 더 볶습니다.(후추가 섞이게끔만 해주시면 될 것 같아요)
4. 파스타면과 푸실리가 익으면 건져내어 미리 볶아둔 재료에 넣어 다시 볶습니다.
Previous imageNext image
약불에서 2~3분간 볶아주면 파스타가 완성됩니다.
5. 완성!
접시가 이쁜게 없어서 아무리 이쁘게 담으려 해도 제손은 똥손인지라... 어렵더라구요!
그래도 맛은 있었으니ㅎㅎ
오늘은 오일파스타에 도전을 해봤는데요. 처음엔 맛이 이상할까 걱정도 많이 했지만 먹어보고 나니 만족스러웠습니다.
여러분들도 시작하시기 전에 실패할까 걱정도 많이 하실테지만 시작을 해야 실패도 하고 성공도 하겠지요?
시작이 없으면 결과도 없다 생각합니다!
앞으로 더 많은 요리들 도전해서 포스팅 할게요~ 다음에 또봐요!